모임 정보
2024. 07. 22 (월) 20:00공지저자전보림
전보림은 둘만 낳아 잘 키우자는 시대에 사남매의 맏이로 태어나 고민 많은 유년시절을 보냈다. 어려서부터 미술을 좋아해서 서울예고와 서울대학에서 미술을 공부했건만 미대를 다니던 중 건축에 매력을 느껴 진로를 변경하기로 결심, 같은 대학 건축과에 편입하여 학사와 석사를 마쳤다. 졸업하기 몇 달 전에는 대학원 동기인 이승환과 결혼도 했다. 졸업후 실무를 하다 건축사 자격증을 땄고, 육아와 휴직을 저글링하다가 남편과 함께 아이 둘을 데리고 영국으로 유학을 갔다. 5년후에 귀국하여 셋째를 낳으면서 남편인 이승환과 함께 아이디알건축사무소를 열어 지금까지 운영하고 있다. 대학다닐 때까지 읽은 책이 미천하여 어려운 글은 잘 읽지도 쓰지도 못하지만, 일기쓰기실력을 밑천삼아 쉽게 읽히는 글을 쓰고있다. 첫아이를 낳고 육아블로그를 하면서 글쓰기를 시작했는데, 당시 육아하는 사람들 사이에선 꽤 알려진 bobab이라는 이글루스 블로그 글쟁이로 활약했다. 건축설계사무소를 하면서는 건축설계일의 불합리한 일에 대한 울분을 블로그에 글로 풀다가 그 글이 출판사의 눈에 띄어 남편 이승환소장과 함께 ‘부부건축가 생존기, 그래도 건축’을 펴냈다. 그동안 글만 쓴건 아니고 건축도 열심히 해서 2017년 신진건축사대상 대상, 2019년 젊은건축가상을 수상했다. 반짝거리는 재능이 없다해도, 성실과 끈기로 노력하면 부끄럽지 않은 건축을 할 수 있다고 믿고 있다.
세모람은 어떤 독서모임인가요?
책을 읽다가 생긴 궁금증,
해결하지 못한 채 책을 덮은 적이 있나요?
혹은 감상을 나눌 사람이 없어서 아쉬운 적이 있다면?
- STEP 1
작가의 안내로
책을 읽어요 - STEP 2
책을 읽으며
커뮤니티에서 소통해요 - STEP 3
작가와 함께하는
온라인 모임에 참여해요- 작가 인터뷰 30분
- 질의응답 50분
- 소감나눔 10분
책을 다 읽지 못해도,
말솜씨가 뛰어나지 않아도 참여할 수 있어요
세모람 독서모임, 어땠나요?
자기 계발 해야지.. 해야지.. 생각만 하고 막상 퇴근하면 너무 힘들어서 바로 집에 귀가했는데요. 세모람은 편한 공간에서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으니까 체력적, 시간적 부담이 없어서 좋았어요!
2년 차 스타트업 마케터
작가가 책에 담지 못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재미있었습니다. 또한 현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책을 쓴 분들의 목소리에서 느껴지는 울림이 좋았고, 그들 삶의 태도를 보는 것에서도 많은 배움을 얻었네요.
3년 차 스타트업 기획자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책을 깊이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관심 있는 분야의 지식을 더 깊게 쌓을 수 있었고, 잘 모르지만 관심이 갔던 분야는 새롭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동기부여가 많이 되었어요!
한 달에 책을 4권 읽는 프리랜서
온라인 모임이고 시간대가 맞아서 참석하기 시작했습니다. 책은 혼자서만 읽어왔는데 독서모임에서 다양한 사람을 만나고 작가들의 이야기를 직접 들을 수 있다는 점 이 참 좋더라고요.
20년 차 IT 보안 연구소장
이런 독서모임은 어때요?
새로운 독서모임을 준비하고 있어요
환불 규정
※ 반드시 확인하세요.
- 신청하신 독서모임에서 ‘신청 멤버 > 신청 취소’를 누르면 환불 요청을 할 수 있어요.
- 온라인 독서모임 당일 3일 전까지 취소하면 환불받을 수 있어요.
온라인 독서모임 당일이 10월 10일 이라면,
3일 전인 10월 7일 23:59:59까지 신청 취소할 때 100% 환불 가능하며,
이후 10월 8일 00:00:00부터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