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종이 위의 직관주의자>를 쓴 박찬휘 입니다.
저는 20년 동안 유럽에서 활동하며 페라리,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 전기차 니오를 거쳐 현재 폭스바겐 '스코다'의 총괄디자이너로 일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디자인이란 것이 전혀 거창한 것이 아닌, 외려 일상의 어떤 부분을 조금 다른 관점으로 바라보는 조촐한 생각의 방식임을 경험했습니다.
복잡한 업무 속에 묻혀 있던 여러분의 순수한 상상력과 창조성, 이번 독서모임을 통해 다시 찾아보면 어떨까요? 우리 일상의 평범함을 특별하게 만들 이 여정에 당신을 초대합니다.'
모임 정보
2024. 12. 19 (목) 20:00저자박찬휘
홍익대학교와 영국왕립예술대학원에서 디자인을 공부했고, 페라리의 디자인하우스로 알려진 피닌파리나를 시작으로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 전기차 니오를 거쳐 현재 폭스바겐 아시아인 최초 임원이자 '스코다'의 총괄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다. 글쓰기와 사진을 통해 언제나 새로운 생각의 시도를 이어오고 있는 그는 2023년 독일 LFI(Leica Fotografie International) 이달의 사진에 사진 작업이 소개된 바 있고, 라이프 스타일 매거진 〈GQ〉에 칼럼을 연재하고 있다. 저서로 『딴생각-유럽 17년 차 디자이너의 일상수집』이 있다.
세모람은 어떤 독서모임인가요?
책을 읽다가 생긴 궁금증,
해결하지 못한 채 책을 덮은 적이 있나요?
혹은 감상을 나눌 사람이 없어서 아쉬운 적이 있다면?
- STEP 1
작가의 질문과 함께
독서를 시작해요 - STEP 2
묻고 답하며
커뮤니티에서 소통해요 - STEP 3
작가와 함께하는
방구석 독서모임에 참여해요- 작가 인터뷰 30분
- 질의응답 50분
- 소감나눔 10분
책을 다 읽지 못해도,
말솜씨가 뛰어나지 않아도 참여할 수 있어요
세모람 독서모임, 어땠나요?
자기 계발 해야지.. 해야지.. 생각만 하고 막상 퇴근하면 너무 힘들어서 바로 집에 귀가했는데요. 세모람은 편한 공간에서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으니까 체력적, 시간적 부담이 없어서 좋았어요!
2년 차 스타트업 마케터
작가가 책에 담지 못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재미있었습니다. 또한 현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책을 쓴 분들의 목소리에서 느껴지는 울림이 좋았고, 그들 삶의 태도를 보는 것에서도 많은 배움을 얻었네요.
3년 차 스타트업 기획자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책을 깊이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관심 있는 분야의 지식을 더 깊게 쌓을 수 있었고, 잘 모르지만 관심이 갔던 분야는 새롭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동기부여가 많이 되었어요!
한 달에 책을 4권 읽는 프리랜서
온라인 모임이고 시간대가 맞아서 참석하기 시작했습니다. 책은 혼자서만 읽어왔는데 독서모임에서 다양한 사람을 만나고 작가들의 이야기를 직접 들을 수 있다는 점 이 참 좋더라고요.
20년 차 IT 보안 연구소장
이런 독서모임은 어때요?
새로운 독서모임을 준비하고 있어요
환불 규정
※ 반드시 확인하세요.
- 신청하신 독서모임에서 ‘신청 멤버 > 신청 취소’를 누르면 환불 요청을 할 수 있어요.
- 온라인 독서모임 당일 3일 전까지 취소하면 환불받을 수 있어요.
온라인 독서모임 당일이 10월 10일 이라면,
3일 전인 10월 7일 23:59:59까지 신청 취소할 때 100% 환불 가능하며,
이후 10월 8일 00:00:00부터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